영화 1980 텀블벅 후원에 함께 해주세요!!
12·12 군사반란 불과 5개월 후 세상이 무너지고 있었다.
평생 중국 음식점에 수타면을 뽑던 철수 할아버지는 1980년 5월 17일 드디어 자기만의 음식점을 오픈한다. 철수와 엄마, 아빠, 이모 그리고 새신랑이 될 삼촌과 예비 신부까지 철수네 대가족은 이제 행복한 꿈만 꾸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안녕하세요. 영화 ‘1980’ 팀입니다. 영화 1980은 ‘서울의 봄’을 통해 국내 관객들과 만났던 12·12 군사반란을 막았다면 없었을 분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불과 5개월 만에 소시민들의 삶에 어떤 파장으로 등장하여 어떻게 망가지게 되는지 담아내며 끝없는 분노와 슬픔으로 관객들을 초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울의 봄’과 ‘1987’ 사이에서 가장 아픈 1980년의 5월을 담아내며 역사의 퍼즐을 한 조각씩 맞춰 나 갈 예정입니다.
텀블벅 후원을 통해 영화 ‘1980’의 극장 개봉을 응원해 주실 소중한 후원자님들을 모시려 합니다. 극장에서 많은 관객들과 분노와 위로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힘을 보태어주십시오.
영화 ‘1980’은 약 2년여의 제작 기간을 걸쳐 영화를 준비하였고 오는 3월 극장 개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엄혹한 극장 상황 속 영화관 확보와 많은 관객들을 만날 수 있는 광고 등을 통해 더 많은 분께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영화 개요
제목 : 1980
장르 : 드라마
제작 : ㈜히스토리디앤피, ㈜디에치미디어, 굿픽처스
감독 : 강승용
출연 : 강신일, 김규리, 백성현, 한수연 등
제공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공동 제공 : ㈜MK 글로리아 장민기
배급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와이드릴리즈㈜
개봉 : 2024년 3월 예정
강신일 | 아버지 / 신장개업한 중국 음식점 사장님
평생을 주방장으로 살다가 드디어 자신의 중국 음식점을 개업한 아버지. 앞에선 엄하지만, 뒤에 선 웃음을 머금는 츤데레 같은 아버지! 가족들의 가장으로 든든한 디딤돌 같은 남자.
김규리 | 철수 엄마 / 힘든 일투성이지만 미소를 잃지 않는 엄마이자 맏며느리
둘째를 임신한 채로 가족을 돌봐야 하지만 언제나 환한 미소를 잃지 않는 맏며느리. 가족들과 이웃들에게도 항상 친절하고 미소를 보여 싫어하는 사람이 없는 동네의 활력소!
백성현 | 삼촌 / 낙지 짜장의 최초이자 짜장계의 혁명가가 되고 싶은 예비 신랑
아버지의 일을 물려받아 맛있는 짜장면을 만드는 게 소원인 둘째 아들. 곧 결혼을 앞두고 설레는 중으로 낙지 짜장 레시피로 짜장계의 혁명을 꿈꾼다.
한수연 | 영희 엄마 / 철수네 집 셋방살이로 미장원을 오픈한 철수네 절친 이웃
남편은 철수 아빠와 친구이자 군인으로 철수네랑은 절친 같이 의지하며 지낸다. 또한 딸 영희는 철수의 모든 것이지만 이들을 갈라놓는 일이 발생한다.
이정우 | 철수 아빠 / 공안에 쫓기지만 가족과 함께하고 싶은 남자!
누군가의 눈길을 피해 아버지를 축하해주고 싶어 피에로 복장으로 분장하고 모르게 오픈식을 함께 한 큰아들. 80년의 지식인으로 모두가 그렇듯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뜨거운 심장을 가진 남자
전수진 | 수진 / 일명 아모레 이모이자 삼촌의 예비 신부
삼촌과 결혼을 앞둔 수진. 수진은 80년 화장품계를 평정한 아모레 이모와 주단학 이모 중 동네의 각광을 받고 있는 인재. 삼촌에게 양복 한 벌도 떡하니 선물하는 능력 많은 예비 신부
김민서 | 이모 / 가요제 수상이 꿈인 꾀꼬리 이모
공부보다는 음악! 시대를 잘 못 만나 아이돌이 될 수는 없지만 기타 솜씨와 꾀꼬리 같은 노래 실력으로 가요계의 꿈나무 예고!
송민재 | 철수 / 중국 음식점만은 물려받고 싶지 않은 장손
중국 음식점의 손자인 것이 늘 불만인 철수. 중국집 요리사는 되고 싶지 않지만, 짜장면은 사랑하는 부끄럼 많은 장손이자 짝사랑 진행 중
영화 1980 텀블벅 후원하기 링크 (아래 주소를 클릭하세요.)
https://www.tumblbug.com/movie1980
#1980 #영화1980 #강신일배우 #김규리배우 #백성현배우 #한수연배우 #강승용감독 #1980텀블벅 #1980후원 #영화1980후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