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화가 조국현 2024년 일곱 번째 작품 ‘동심 2024-1’
추상화의 대가 조국현 화백의 생각하는 얼굴의 형상 시리즈 여섯 번째 작품 ‘동심(童心 / innocence of childhood) 2024-1’ 작품입니다.
화면의 정중앙에 두 개의 성정(性情)을 가진 얼굴이 있습니다. 왼편의 얼굴은 주홍빛으로 상기되어 있고 오른 편의 얼굴은 까맣게 그을려 있습니다.
마치 다른 둘을 합쳐 놓은 것 같지만 실은 둘은 하나이면서도 둘입니다.
하나의 얼굴을 공유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서로의 성질을 나눠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왼편의 얼굴은 수줍은 여자 아이의 표정을 하고 있지만 뾰족한 머리는 남자아이의 짧은 머리를 하고 있고 파란 눈꺼풀을 갖고 있습니다.
오른 편의 얼굴은 개구진 남자 아이의 표정을 하고 있지만 연두색이면서 파란. 광대의 볼터치와 연두색의 속눈썹을 갖고 있습니다.
얼굴을 둘러싼 하얀 선들은 둘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하지만 둘의 눈동자는 같은 것을 바라보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왼편의 눈동자는 흰 여백만이 남아 있지만 오른 편의 눈동자는 주홍빛이 비치고 있습니다.
노랗고 하얀 배경의 색들이 마치 작가 혹은 우리들의 어린 시절엔 모두 그러했다고 말하고 있는 것만 같습니다. 여러분의 감상은 어떠십니까?
추신. 이 작품은 현재 인사아트프라자 1층 갤러리에서 전시 중인 작품으로 현장에 방문하시면 직관이 가능합니다.
작품 정보 (Art work information)
작가 이름 (Artist Name) : 조국현 / Guk-hyun CHO / 趙國鉉
작품 제목 (Artworks Title) : 동심 2024-1
Innocence of Childhood 2024-1
작품 크기 (Artworks Size) : 15.8 x 22.7cm / 캔버스 1호 F 사이즈
작품 재료 (Artworks Material) : 캔버스에 혼합재료 / mixed media on canvas
작품 제작연월일 (Artworks Creation Date) : 2024년 1월 29일
Art works ⓒ 조국현 화가 / Guk-hyun CHO
작품의 모든 저작권은 조국현 화가에게 있습니다.
작품 구입 및 작가 전시 협업 등 문의
Contact : cajme77@hanmail.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