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6일 월요일

스물여덟 켤레의 날갯짓

 스물여덟 켤레의 날갯짓

 

이스라엘은 즉각 종전하라!!








 

팔레스타인과 연대하는 한국 시민사회 긴급행동에 동참하기 위해 우리 가족들과 회사의 직원들이 함께 신발을 모았습니다. 28켤레.

 

이걸 모아서 팔레스타인의 가자 지구에 보내는 줄 알았는데 웹자보를 다시 살펴보니 가자지구로 보낸 다는 말은 안 써있... _;;

 

하기 그 긴박하고 위험한 곳에 물이며 식량도 못 들어가고 있는데 신발 따위가 들어갈 수 있을 리는 없겠지만서도... 대략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 앞에서 퍼포먼스가 진행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현재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희생된 민간이 1만여 명 중 어린이와 여성, 노약자의 비율이 70%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제 카인과 아벨을 패러디한 풍자 일러스트 작업을 하면서 자료를 찾아보다 너무나도 참혹한 광경에 눈물을 흘리고 말았습니다.

 

아이의 싸늘한 시신을 들고 절규하는 부모들을 보았습니다. 현지에 있는 의사들은 눈물도 말라버린 듯 초점 없는 시선으로 망연자실해 있었습니다.

 

어른들이, 폭력적인 성향의 극우들이 벌인 전쟁에 민간인들이. 특히 아무런 죄도 없는 아이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말합니다. 이런 거 한다고 뭐가 바뀌느냐고, 콧방귀도 안 뀐다고, 계란으로 바위치기라고.

 

그렇지만 아무 것도 안 하면 아무 일도 벌어지지 않습니다.

 

지구 반대편에서의 작은 나비의 날갯짓이 모여 거대한 희망의 바람으로 그들에게 닿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그 바람을 타고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의 시민들이 함께 동참하기를 희망합니다.

 

신발의 접수는 118일 수요일 도착분까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글 참조.

 

 

팔레스타인 가지 지구 민간인들을 위해 신발을 모아 주세요. / 이스라엘 휴전 촉구 긴급행동

 

https://blog.naver.com/jinohng/223254551129

 

또는

 

https://choahjin.tistory.com/m/15868125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병원에서 울고 있는 아이 사진 출처 : middle east eye AP







 

 

#팔레스타인돕기 #가지지구 #이스라엘전쟁 #팔레스타인전쟁 #팔레스타인후원 #국경없는의사회 #네이버해피빈 #팔레스타인신발보내기 #NoWar #PalestinianLivesMatter #WarCrime #SolidarityWithPalestine #FreePalestine #SavePalestine #전쟁반대 #Gaza #IsraelStopTheMassacreInGazaPalestine #StopTheMassacreInGazaPalestine #StopTheMassacrePalestine #StopWar #MassacrePalestine #NoRacialDiscrimination #NoRacism #RacialDiscrimination #Racism #SaveGaza #SaveGazaPalestine #StopHamas #StopIsrae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제친선교류 8개국 전시회 in 서울 강양순 화백 출품작

  국제친선교류 8 개국 전시회 in 서울 말그림의 대가 강양순 화백 출품작   International Friendship Exhibition of 8 Countries in Seoul, South Korea 2025 Artist : H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