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22대 총선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장소
https://www.youtube.com/watch?v=qDm-x-kxSJY
12일 뒤. 얼마 후면 총선이 실시된다. 총선 실시일은 4월 10일 수요일이고 본인의 주소지 관할 지정된 장소에서 해야 하며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야 한다.
4월 10일에 투표하기가 어려운 국민들을 위한 제도가 운영된다. 사전투표는 4월 5일 금요일과 6일 토요일 양일간 실시되며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투표 시 본임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한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투표 절차는 신분증 확인 - 선거인명부 서명 - 용지 2장 수령 -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를 한 뒤 투표함 투입 순서로 진행된다.
용지는 총 두 장인데 한 장은 지역구 국회의원을 뽑는 흰색 용지이고 다른 한 장은 비례대표를 뽑는 선호 정당에 기표하는 용도로 녹색 용지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외에도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사전투표 장소 찾기’를 검색하면 사전투표 장소를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검색도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나는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거주하고 있는데 강동구 길동 사전투표 장소는 길동주민센터 4층 대강당이다. (이번에 길동의 선거구가 강동구 ‘을’로 변경되었다.)
내 선거구는 강동구 ‘을’ 이며 국회의원 후보 기호 1번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의원이고 2번부터는 관심이 없다. (참고로 강동구 갑 선거구의 기호 1번 후보는 진선미 의원이다.)
강동구 갑 선거구는 강일동, 상일1동, 상일2동, 명일1동, 명일2동, 고덕1동, 고덕2동, 암사1동, 암사2동, 암사3동이고
강동구 을 선거구는 천호1동, 천호2동, 천호3동, 성내1동, 성내2동, 성내3동, 길동, 둔촌1동, 둔촌2동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선거구 조회를 하면 각 정당별 비례대표 후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 더불어민주연합이 기호 3번이고 조국혁신당이 기호 9번이다. 마찬가지로 다른 번호는 관심이 없다.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선거를 위한 용지는 3번부터 시작하니 왜 1, 2번이 없냐고 당황하지 말자. 두 거대 정당이 비례신청을 해봤자 손해이기 때문에 신청하지 않아서 3번부터 시작한다.
4월 10일 총선투표 장소는 아직 확정되지 않아서 그런지 공개되지 않았다.
암튼 나를 위해. 우리를 위해 잘 하자!!
#사전투표 #사전투표장소 #총선투표 #투표준비물 #길동사전투표 #강동구사전투표 #길동투표장소 #길동사전투표장소 #국회의원선거 #투표장소찾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