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26일 일요일

Free Sero!! 굳세어라 세로야!!

 Free Sero!! 굳세어라 세로야!!

 

이번 주에도 전시와 작품준비 등으로 폭풍 같은 나날들이 지나고 있고 드디어 첫 고비인 부모님의 고향인 전주에서의 전시 디피가 내일이다.

 

오늘 탑차에 부모님 작품들을 먼저 실어서 보냈고 네임택과 전체 출품작품 리스트도 출력완료~!! 내일 아침 일찍 부모님과 전주로 내려가서 정오경부터 디피를 시작할 예정이다.

 

주중엔 아침 일찍 출근해서 밤늦게 까지 카툰 작업을 해서 관동대지진 조선인 학살 4부작 중 세 번 째 작품을 완성했고 어제는 세월호 9주기 작품을 완성하는 등 정말 자는 시간도 줄여가면서 빡빡하게 스스로를 몰아세웠는데 도중에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탈출한 얼룩말 세로의 소식을 접했더랬다.

 

부모와 형제, 자매 모두를 떠나보내고 동물원에 홀로 갇혀서 산다는 게 얼마나 지옥 같았을까...

 

불과 100여년 전에 미국인 노예상들은 흑인을 강제로 납치해와 동물원의 원숭이들과 함께 사육했으며 백인들은 돈을 내고 그걸 관람하는 인간으로서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만행을 저질렀었다.

 

사람이나 동물 모두 그들의 자유를 구속할 권리는 그 어느 누구에게도 없다.

 

동물원이나 아쿠아리움, 동물 공연과 쇼를 반대하는 입장에서 이럴 때 그림으로 얼룩말 세로와 같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려냈으면 좋았겠지만... 내게 시간이 너무너무 없었더랬다.

 

그런데 문득 말 그림을 주로 그리시는 어머니께서 얼룩말 몇 점을 그린 게 생각났다.

 

어머니 작품의 테마가 생명을 가진 모든 것들이 자유롭고 평화롭게 공존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내가 너무 바빠서 따로 작품을 할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며 대신 어머니의 작품들을 올려본다.

 

사람과 동물을 포함한 세상의 모든 세로의 자유를 간절히 바라고 응원한다!!

 

굳세어라 세로야!! Free Sero!!

 











#세로 #얼룩말세로 #세로얼룩말 #얼룩말탈출 #동물자유 #동물복지 #동물원반대 #아쿠아리움반대 #동물공연반대 #동물쇼반대 #공존 #강양순작가 #강양순 #강양순화가 #말그림 #말그림화가 #말그림작가 #얼룩말그림 #얼룩말작품 #FreeSero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국제친선교류 8개국 전시회 in 서울 강양순 화백 출품작

  국제친선교류 8 개국 전시회 in 서울 말그림의 대가 강양순 화백 출품작   International Friendship Exhibition of 8 Countries in Seoul, South Korea 2025 Artist : H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