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9일 토요일

한글날 일기

 한글날 일기





오늘은 한글날이자 화이자 백신 2차 이튿날이다.


밤에 팔이랑 몸이 좀 쑤셨는데 지금은 괜찮아졌다.


오늘은 세종대왕과 훈민정음에 관한 미술교재를 개발했는데 교재개발을 위해 자료 조사를 하고 공부를 하면 할수록 참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에도 몇 번 적었는데 교재는 1종만 만드는 게 아니라 4종을 세트로 만들어서 인쇄소로 보내야 한다.


현재까지 4배수 세팅을 맞춘 상태인데 원래는 이것저것 더 만들고 싶은 교재들이 있었더랬다.


지난달에 교재개발 마감을 지키느라 너무 고생을 해서 이번 달엔 우수작품 홍보를 뒤로 미루고 교재개발을 먼저 시작했는데 다음 주 중엔 색칠공부 자료도 만들어야 하고 주말부터는 또다시 월간 회원작품 이미지 편집을 시작해야 해서 이쯤에서 교재개발은 마무리 짓는 걸로 스스로와 타협을 봐야할 것 같다.


... 혹시 또 모른다. 내일 아침 잠자리에서 눈을 떴을 때 교재 4종 더 만들어보자고 마음먹을지도...


아무튼 훈민정음 해례본 서문으로 오늘은 마무리 해야겠다.


나라의 말이 중국과 달라 한문, 한자와 서로 통하지 아니하므로 이런저런 까닭으로 어리석은 (가여운) 백성이 이르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끝내 제 뜻을 능히 펴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내가 이를 위해 불쌍히 여겨 새로 스물여덟 자를 만드노니 사람마다 하여금 쉽게 익혀 날마다 쓰기에 편안케 하고자 할 따름이다.


감사합니다. 세종대왕님!!





#한글날 #세종대왕 #훈민정음 #코로나백신 #화이자백신 #화이자2차접종 #백신2차접종 #백신2일차 #백신이튿날 #나랏말싸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8세 민화 책가도 그리기 그림샘 강남방문미술

  8 세 초등학교 1 학년 어린이의 우리 민화 책가도 그리기 서울시 그림샘 강남방문미술 2024 년 9 월 회원작품   https://www.youtube.com/watch?v=hDnXqsCthJM   높고 푸른 가을이 시작되는 2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