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2일 목요일

소름돋네

 소름돋네


어제 대학원 때 알고 지낸 친구가 갑자기 카톡으로 연락을 해왔다.


작년에 고인이 된 친구가 뿌려진 바다에 한 번 가봐야 하지 않겠냐는 거였다.


지금 안 가면 영영 못 갈 것 같다고..


내 기억으론 작년 9월쯤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사실 작년에 동문들의 부조금을 모아서 온라인으로 이체 전달만 하고 나도 현장엘 가보지 못한 터였다.


그 친구의 형님에게 자세한 위치를 알아보고 언제쯤 갈 건지 다시 이야기 하자고 했다.


그리고 오늘 회사 일을 마친 뒤 형님에게 전화를 걸었다.


1년 만에 드리는 연락이었다.


형님에게 사정을 말씀드리던 중 지지난 주가 기일이었다는 말씀을 듣고 갑자기 소름이 돋았다.


통화를 마친 뒤 내가 며칠 전에 쓴 글 중에 꿈에 그 친구가 나왔었던 내용을 기록했었던 글이 언제였던가를 찾아보니 821... 딱 지지난 주였다.


갑자기 소름이 돋았다.


꼭 찾아오라는 의미인가...


기일이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번엔 꼭 가봐야겠다.


나도 그곳에서 마음속에 담아둔 말들과 감정들을 바다에 뿌리고 와야 할 것만 같다.


추신. 첨부한 사진은 적당한 게 없어서 그냥 예전 작품으로...





##소름 #소름돋네 ##친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

8세 민화 책가도 그리기 그림샘 강남방문미술

  8 세 초등학교 1 학년 어린이의 우리 민화 책가도 그리기 서울시 그림샘 강남방문미술 2024 년 9 월 회원작품   https://www.youtube.com/watch?v=hDnXqsCthJM   높고 푸른 가을이 시작되는 2024 ...